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렙은 이렇게 놀아요! 2021 추석 놀이 대잔치

그렙 문화

by grepp 2021. 10. 1. 15:50

본문

머쓱한 추석인사

 

안녕하세요, 그렙의 마케터 Ronny 입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이번 추석 연휴에 어떻게 보내셨나요? 그렙은 추석 연휴가 시작하기 전, '추석 놀이 대잔치' 시간을 가졌는데요. 리모트 근무를 하는 그렙 피플을 위해 문화컬쳐팀에서 매년마다 준비하는 이벤트입니다. Zoom으로 즐기는 추석 놀이 대잔치에서 다양한 게임을 통해 친목도 다지고 푸짐한 선물도 받아갈 수 있답니다.😚 어떤 게임들이 있었는지 함께 볼까요?

 


#0. 개회식

추석 놀이 대잔치 개회식

추석 놀이 대잔치를 시작하기 앞서 개회식도 함께했어요. 축제의 일정을 공유하고 어떤 게임들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추석 놀이 대잔치는 팀별로 진행됐는데, 랜덤으로 배정되어 다른 부서의 그렙인들을 만날 수 있었어요. 본격적으로 게임을 진행하기 전에, 게임에 공정하게 임하겠다는 선서도 했답니다.

 


#1. 그렙키즈 선발대회👼

그렙키즈 선발대회는 문화컬쳐팀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게임입니다. 그렙인들의 어린 시절 사진을 보고 누구인지 맞추면 점수 획득! 가장 귀여웠던 그렙인을 '어린이 모델'로 선정해 선물도 드렸어요. (선물은 과자 '배배'와 1등을 축하하는 티아라 였습니다.^^)

 

패션센스 넘치는 네오 어린이

총 28명의 그렙인들의 어렸을 적 사진을 볼 수 있어서 신기하기도 하고 맞춰나가는 재미도 있었어요. 그렙의 CEO 겸 개발자 Young의 어린시절 모습도 볼 수 있어서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2. 그렙 in 빙고✏️

빙고 게임은 그렙인들의 이름을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어떻게 Zoom으로 빙고를 하는지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그렙의 온라인 부정행위 관리감독 서비스 '모니토'를 통해 공정하게 심판을 봤답니다. 빙고를 포함한 다른 게임들은 원활한 게임 진행을 위해 참여 인원을 제한했는데 게임에 참여하지 않은 그렙인들은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함께 볼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 스트리밍중인 그렙 한가위 대축제

빙고게임은 총 2번 진행되었고 1등 점수는 데미와 찰스가 각각 가져갔습니다. 그렙의 고인물들은 역시 전략가예요..! 유튜브로 관전하는 것만으로도 꿀잼인 그렙 in빙고였습니다.

 


#3. 테트리스🕹

빠지면 섭섭한 테트리스! 왕년에 테트리스 좀 해봤다 하는 그렙인들이 모두 모인 테트리스 게임이었어요. 온라인 게임 방송을 보는듯한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이 가득했답니다. (정말 팝콘각이었어요.) 그렙인들이 유튜브로 제일 많이 스트리밍한 게임이었습니다. 

 

이안과 엘라의 테트리스 대결

 


#4. 마피아 게임👮‍♀️

추석 놀이 대잔치에서 가장 기대가 되었던 마피아 게임입니다. 개별로 지령을 받은 그렙인들이 역할에 빙의해 게임에 임해주었는데요. 모두가 명배우처럼 연기해 준 덕분에 흥미진진하게 봤던 기억이 나네요.

얼른 죽이자(?)는 무서운 크리씨

 

마피아가 생사의 기로에 놓인 중요한 순간마다 코난의 배경음이 더해져 더 꿀잼이었던 마피아 게임이었어요. 마피아의 MVP는 '퇴사 걸고 시민'이라고 닉네임을 건 로한이 가져갔습니다. :)

 


#5. 캐치마인드🎨

그렙의 명화가를 뽑는 캐치마인드! 제시어가 주어지면 해당 제시어를 표현하는 이미지를 그리는 게임이었어요. 캐치마인드는 본인을 닮은 캐릭터로 '헤어롤'을 그려주신 에밀리가 MVP가 되었습니다. 

 

어디선가 본 듯한 친근한 이미지

 


#6. 그렙 the 가요🎶

대망의 마지막 게임은 그렙 the 가요입니다. 노래의 첫 시작 부분을 듣고 노래 제목을 맞추는 게임이었어요. 20년대 초반 감성 노래부터, 최신 유행 노래까지 다양한 노래들이 나와서 정말 신나게 놀았던 것 같아요. "너무 신나. 어떡해."라고 채팅창에 남겨준 네오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너무 신나버린 그렙인들

추석 놀이 대잔치 게임 중 가장 많은 그렙인이 참여해 주었는데요. 도전 1000곡이 있었다면 우승감이었을 에밀리와 에이다가 각각 11개, 8개를 맞추면서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동안 미쳐 알지 못했던 그렙인들의 숨겨진 끼를 볼 수 있어 더 재밌었어요. 곧 다가오는 한글날과 할로윈 데이에도 소소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하는데..! 벌써 기대가 됩니다. 다음에도 재미있는 그렙 문화로 돌아올게요!👋


작성 : Ronny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